세상끝의풍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소수력발전 조회 2회 작성일 2021-05-11 00:19:28 댓글 0

본문

세상끝의 사랑 20 사랑 2016 - 새로운 한국 영화 2016 P6

세상끝의 사랑 20사랑 2016 .자신 감사 합니다 아주 많이 보고 더 많은 한국 영화를 보러 비디오. 최신 한국 영화를 지원 하기 위해 집 광고


세상끝의 사랑 메인예고편

설명

[명작다큐] 고독과 침묵, 영원의 진리를 향한 구도의 길 “세상 끝의 집 -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 3부작 연속보기 (KBS 방송)

다큐인사이트 “세상 끝의 집 -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 3부작 (2019)

경북 상주 산곡산 자락에 위치한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을 배경으로, 스스로 선택한 좁은 공간에서 영원의 진리를 좇고 있는 수도자들의 삶을 그린다.
세속과 담을 쌓고 깊은 침묵 속에서 살고 있는 이들의 삶을 통해 공허한 말들의 성찬과 욕망 속에서 우리가 잊고 있는 참된 삶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1부 (2019.12.19 방송)
경북 상주 산곡산 자락에 위치한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을 배경으로, 스스로 선택한 좁은 공간에서 영원의 진리를 쫓고 있는 수도자들의 삶을 그린다. 1084년, 성 부르노(St. Bruno)가 프랑스 샤르트뤄즈 계곡에 세운 카르투시오 수도회 현재 세계 11개 나라, 370여 명의 수도자들이 엄격한 고독과 침묵 속에서 평생을 바쳐 영원의 진리를 좇고 있다. 그리고 15년 전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희망에 따라 아시아 유일의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이 한국에 세워졌다. 봉쇄수도원의 수도사의 엄격한 수행을 좇아 구도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1부에서는 침묵, 대화, 포기 챕터로 나뉘어 내레이션이 없이 영상과 자막, 그리고 현장소리만을 보여주어 몰입도를 준다. 이들은 왜 봉쇄된 수도원에서 고된 수행을 하는가.

- 침묵 : 생을 마친 후에도 수도원에 봉쇄되는 수도승들의 삶. 고독과 침묵 속에서의 수도 생활. 미사와 밤 기도. 노동. 맨 쌀밥만을 먹는 금식 등 수도원의 엄격한 규율. 메마르고 황량한 구도의 길.
- 대화 : 묵언 수행의 예외로 허락된 외국인 수사들의 한국어 대화 수업. 매주 월요일 4시간 동안의 산책길에 펼쳐지는 영성 가득하면서도 너무나도 인간적인 대화들.
- 포기 : 일 년에 단 이틀 동안 허락되는 가족 방문. 모든 것을 버리고 온 한 수도사의 위대한 포기.


2부 (2019.12.25 방송)
경북 상주 산곡산 자락에 위치한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 스스로 선택한 좁은 공간에서 영원의 진리를 쫓고 있는 수도자들의 삶을 그린다. 두봉 주교는 20년 전, 수도원 설립을 준비하던 때부터 조력자의 역할을 해왔다. 하루 한끼의 반찬없는 식사, 재봉틀로 기워입은 남루한 옷가지, 노동과 결합된 검소하고 소박한 삶이 탐욕과 경쟁심에 물든 현대인에게 상징적인 메시지를 던져 준다. 종교적이고 철학적이면서 다소 무거운 주제로서 ‘고독과 침묵’을 규율로 하는 수도사들의 삶을 영상으로 표현한다.

- 구멍 : 양말,장갑... 온통 구멍난 소품들로 가득한 가난한 삶. 선택한 가난을 통해 얻어지는 영혼의 자유와 무소유. 그리고 가난한 이웃들에 대한 자비의 마음.
- 육신 : 인간이기에 피할 수 없는 육신의 노쇠와 질병. 그것을 대하는 수도사들의 자세.
- 파리 : 파리 한 마리를 통해 퍼즐처럼 완성되는 고통과 결핍에 대한 통찰


3부 (2019.12.26 방송)
수도자들은 모든 것을 떠나 본질적인 것에만 의지해 살며 그 삶 안에서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깊은 친교를 발견한다. 하느님 안에 모두 함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분의 신비들 중 하나를 우리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한 수도원에서 한 평생을 보낸다는 것이 불가능하게 보일 수 있지만 하느님과의 일치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전 생애가 필요하다.

- 공동체 : 수확과 나눔. 평생을 함께 살아가는 도반들의 형제애
- 종신 : 종신서원을 갓 마친 봉쇄수사와 그의 누님인 수녀의 이야기. 서로 다른 방법으로 신의 뜻을 따르는 오누이.
- 세상 : 세상에 대한 소명. 모든 피조물과 살아있는 이와 죽은 이들을 위한 기도. 침묵과 고독 속에서 신의 신비를 찾는 끝없는 구도의 여정.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 #침묵 #수도사 #수도원 #피정

... 

#세상끝의풍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eoi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