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시리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스텝바이응 조회 0회 작성일 2020-09-16 12:15:20 댓글 0

본문

who? 인물 한국사 김종서·세조 : 왕권과 신권의 첨예한 대립에 선 두 사람

“조선 초기, 왕권과 신권의 첨예한 대립에 선 두 사람!”

문무를 겸비한 충직한 신하로, 나라를 위해 왕을 보필하고자 했던 김종서.
강력한 왕권 체제를 세우기 위해 어린 조카를 밀어내고 스스로 왕이 된 세조.
정치적인 생각이 다른 두 사람이 조선 초기 정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세요.

who? 인물 한국사 세종대왕 : 훈민정음 창제로 조선 문화를 꽃피우다!

조선 제3대 왕 태종의 셋째 아들로 태어난 세종은 어려서부터 책을 읽으며 학문 익히기를 즐겼습니다. 세자이던 맏형 양녕 대군이 바르지 못한 행실로 폐위된 뒤, 세자로 즉위한 세종은 이후 40여 일 만에 조선의 왕이 되었습니다.

세종 대왕은 조선의 제4대 왕으로 32년간 조선을 다스리며 한글 창제를 비롯하여 정치, 사회, 음악, 과학, 의학, 출판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조선 역사상 가장 찬란하게 빛난 세종 대왕의 시대를 만나 보세요.

who? 인물 한국사 '이성계·이방원' : 조선을 세우고 기틀을 다진 두 인물의 격동적인 삶

고려 말의 정치 상황과 새 나라 조선의 시작
신진 사대부들과 손을 잡고 새 나라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
강력한 왕권으로 혼란의 시기를 정리하고 새 나라의 기틀을 완성한 이방원.

고려 말, 지배층이었던 권문세족들의 횡포와 이에 반발하며 등장한 신진 사대부들의 활약, 신흥 무인 세력의 등장 등 고려 사회가 무너지고 새 나라 조선의 건국되는 과정과 그 속에서 활약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조선 건국의 역동적인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why 시리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eoi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